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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절기 생활백서, 가을철 건강관리비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0-14 조회수 17617

 

 

찬 이슬이 맺히기 시작하는 한로(寒露)가 지나가고 완연한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요즘처럼 아침저녁으로 10도 이상의 일교차가 벌어질 경우 피로와 무기력을 쉽게 느끼고 감기와 비염에 걸리시는 분이 많은데요. 우리 몸은 외부 환경에 상관없이 일정한 상태로 유지하려는 항상성이 있어 체온을 36.5도 안팎으로 유지하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몸이 쉽게 피로해지고 면역력이 약해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을철 건강관리비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소개해드릴 가을철 건강관리법은 체온조절입니다. 체온조절은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감기와 같은 호흡기 질환을 예방해주는데요. 우선, 외출 시 얇은 옷을 여러 겹 입거나 입고 벗기 편한 머플러 등을 활용하여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덜미 부분을 약간 따뜻할 정도로 보온하는 것이 환절기 질환을 막는 데 효과적입니다.

 

 

 

 

 

다음 가을철 건강관리법은 면역력 증가입니다. 가을철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하루 1.5L 정도의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체내의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해서 과음이나 과로를 피하시고 신선한 과일과 제철 수산물을 먹어 면역력과 저항력을 길러야 합니다.

 

 

 

 

 

 

그렇다면 면역력을 높여 가을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가을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음식은 바로 제철 고등어와 마늘입니다. 고등어는 오메가-3가 풍부하여 환절기 염증성 질환에 좋으며, ‘바다의 보리’라고 불릴 만큼 단백질, 지방, 칼슘,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건강식품입니다. 가을철 건강관리에 좋은 고등어는 가을에 지방이 많아 어느 때보다 감칠맛이 뛰어납니다.

 

 

 

 

 

 

마늘은 알리신 성분이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항균작용을 합니다. 또한, 마늘의 생리활성 물질인 스코르디닌 성분은 신진대사를 증진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증진된 신진대사는 체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줘 가을 환절기에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가을철 건강관리를 위해 제철 수산물인 고등어와 마늘을 함께 넣어 맛있는 저녁을 만들어 먹으면 어떨까요?

 

 

 

가을철 날씨가 좋아 야외활동이 많아지는데요. 외출했다 집에 돌아오면 깨끗하게 샤워하여 청결을 유지하고 충분한 수분섭취를 통해 가을철 건강관리를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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